김영애가족치료연구소

한국사티어가족상담교육원(백업) 

정말 절실합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보선 댓글 0건 조회 5,746회 작성일 12-05-09 23:15

본문

나재버리님 반갑습니다.
정말 힘들고 혼란스러운 시간을 보내고 계실 것 같습니다.
상담을 하다보면 많은 외도 사례들이 있습니다.
그 때마다 외도 자체가 문제이기보다는 그것을 통해 부부간의 문제가 분명히 드러나는 것을 봅니다.
나재버리님도 이번 일을 통해 서로의 성격과 부부관계에 대해 뒤돌아보시게 된 것 같습니다.
이렇듯 외도라는 것이 부부에게는 매우 힘들고 커다란 상처가 되어 해결하기 어려운 일임에도 불구하고
그것을 통해 부부의 진정한 문제를 잘 다룬다면 부부가 더 성숙해지고 관계가 더욱 돈독해 지는 것을 봅니다
.

나제버리님도 많이 놀라셨을 텐데 가정을 지키려는 마음에 자신보다는 먼저 아내를 걱정하시고 돌보시려고 하시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서로 속마음을 잘 이야기하는 성격이 아니라 지금 상황이 더 불안하고 아직 어린 자녀들도 많이 걱정이 되시나 봅니다.

지금까지 부부가 소원한 관계를 해오셨는데 그러면 자녀와의 관계는 어떤지도 궁금합니다.
아내와 자녀들, 그리고 나제버리님과 자녀들 관계는 어떤지요?
이번 일로 나제버리님이 좀 더 가정을 돌보시게 된 것 같은데 아이들에게는 이번 일이 어떻게 전달되고 있는지요?
가족전체가 투명하지 못한 의사소통을 한다면 아이들도 이번 상황을 매우 혼란스럽게 경험할 것 같습니다.
 

부부간의 불화는 어떤식으로든 자녀에게 큰 영향을 미칩니다.
나제버리님이 절실하고 긴급하게 도움을 요청하셨듯이 적극적으로 상담실을 방문하셔서 가족을 위해 부부 상담을 받으시길 권해드립니다.

지역마다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무료상담이 가능하고 본 연구소에서도 부부 및 가족상담을 해드립니다.
상담을 통해 가족 모두가 행복으로의 큰 전환점으로 맞으시기 바랍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2022 김영애가족치료연구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