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애가족치료연구소

한국사티어가족상담교육원(백업) 

저도 엄마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지미숙 댓글 0건 조회 5,084회 작성일 12-08-21 01:17

본문

호돌맘께서 올리신 글을 읽고 당연히 받아야 될 엄마의 사랑을 못 받은 성인 아이가 눈에 그려 집니다.
맘께서는 사랑 받지 못한 억울함이 가슴에 절절히 서려 있어서 얼마나 힘드게 사실까? 마음이 아픕니다.
동생들에게는 엄마 역할을 하시는데, 왜 큰아이에게 그 역할을 할 수 없는지 어머니도 자신이 어쩌지 못하는 사연이 있는 것 같습니다.
글 내용에는 아버지에 대한 말씀이 전혀 없는데 아버지는 어떤 분이 셨으며 자녀를 돌보시는데 어떤 역할을 하셨는지 궁금 합니다. 어머니와 외 할머니와의 관계는 어떤 사이 였는지?도 살펴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혹시 나를 원하지 않은 임신으로 출생한 딸 입니까?  또는 아들을 원 했는데 딸을 낳으신 경우는 아닌가요?
어머니와 내가 정상적으로 친밀한 관계를 맺지 못 한데는 이유가 있을 것입니다.
그 문제가 현재의 가정에서 남편과도 부정적인 관계를 만드셨다면 호돌맘은 대체로 인간 관계를 맺으시는데 어려움이 많으 실 것 으로 생각 됩니다.
 어린시절의 애착이 형성되지 않은  그 상처를 치유하지 않고 ,그대로 성인으로 성장하여,   결혼하고 내 가정을 이루셨다면 그 가족도 서로간에 사랑의 애착 관계를  형성하는데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호돌맘께서 통찰력이 좋으셔서 가족 상담을 받기로 하셨다니 다행입니다.
본 연구소에서 상담을 받으시면 좋습니다. 사시는 곳이 멀거나 사정이 있으시면 거주지의 건강가정쎈타나 복지관 같은 기관을 이용 하셔도 가능 합니다. 괴로워 하시지만 말고 하루 빨리 상담을 받으시기를 권고 드립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2022 김영애가족치료연구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