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애가족치료연구소

한국사티어가족상담교육원(백업) 

[re] 진로 상담 부탁드려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영란 댓글 0건 조회 4,283회 작성일 07-11-29 17:03

본문

미래 진로에 대해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글을 씁니다.

저희 연구소와 연계되어 있는 상명대 정경대학원 사회복지학과 가족치료 전공에 대해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홈페이지 우측 하단에 있는 상명대를 로그인 하시면 많은 자료를 접하게 될 수 있습니다.


문의하신 내용에 대한 답변입니다.

1) 사회복지사는 국가공인 자격증이지만 가족치료사는 학회차원에서 주는 수료증이라고 보셔야 됩니다. 학회는 주로 여러 대학교 교수님들이 모여서 만든 단체로서 취업을 할 경우 참고사항이 되는 정도로 도움이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2) 한국가족치료학회, 한국상담학회 가족치료분과, 한국심리상담학회 부부가족분과 등이 있습니다. 관련사이트는 김영애가족치료연구소 홈페이지 관련기관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3) 대학원의 인지도와 전혀 관련이 없습니다. 예를 들면, 학부 졸업일 경우 2급, 대학원 졸업의 경우 1급 시험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학회에서 요구하는 임상시간에 대한 것은 본인이 알아서 준비하셔야 합니다.

진로 결정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수고하십니다.
>
>현재 방송통신대학교 교육과 학생입니다. 내년에 졸업을 앞두고 있습니다.
>
>직장을 다니면서 공부하는 터라
>
>학부 편입은 어려울 것으로 생각되어
>
>대학원 입학을 생각중입니다.
>
>사회복지대학원은 많지만 가족치료전공은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
>정보를 수집하다 보닌 결정적으로
>
>내가 가족치료가 되어 무엇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한 의문이 생겼습니다.
>주변의 말을 들으면 가족치료사라도 분야가 많다고 하고
>당사자인 내가 막연하게 생각해 온 것은 아닌가 갈등이 일기 시작했습니다.
>
>1. 가족치료사가 되려면 어떤 경로가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2. 가족치료사의 분야를 알고 싶습니다. 혹시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이트를 알려주셔서 좋습니다.
>3. 가족치료사가 되기 위해 대학원을 지원할 경우 학교의 인지도가 중요하게 작용하는지도 알고 싶습니다.
>
>감사합니다.
>
>늘 행복한 날 되세요~.
 
[이 게시물은 사티어님에 의해 2011-04-27 13:58:56 공개상담에서 복사 됨]
[이 게시물은 사티어님에 의해 2011-04-27 14:03:07 전체상담에서 이동 됨]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2022 김영애가족치료연구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