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애가족치료연구소

한국사티어가족상담교육원(백업) 

[re] 아래 글을 쓴 임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유인숙 댓글 0건 조회 4,445회 작성일 08-10-27 00:24

본문

상황을 정확히 감지하시고, 가족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님의 열의에서 가족의행복을 향한 열망이 느껴집니다.

가족문제의 올바른 대처방법을 숙지하고 적극적으로 해결하려는 것과 막연히 가족문제를 해결해보고자 열심히 시도하는 것은 전혀 다른 결과를 갖게 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본 가족치료연구소에서 실시하는 ‘부부ㆍ가족 역동의 이해’ 교육프로그램은 다양한 가족문제의 형성과 그 영향에 대한 이해를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자신의 부모로부터 받은 영향이 어떻게 자녀들의 성격형성에 역할을 하며, 가족관계에서 어떻게 상호작용을 하며, 다음세대에 어떻게 전수하게 되는지를 이해하고 통찰해 나갈 수 있습니다. 교육프로그램은 원하는 사람 모두 함께 수강을 하고, 교육을 통해 스스로 가족문제를 자각해 나가는 것입니다.

 님의 가족 경우처럼  해결해야할 정서적 문제가 많은 경우에는, 위의 교육을 통한 가족이해와 함께 가족의 깊은 아픔을 치유해나갈 수 있는 가족상담이 필요합니다.  상담의 경우엔 님의 가족만이 조용한 공간에서  집중적으로 님의 가족문제를 해결해 나가게 됩니다.  참고로 교육과 상담을 병행해 나갈 경우에 회복에 좀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님의 용기있는 결단에 지지를 드리며, 가족 모두 행복한 가정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자세한 상담 및 교육에 관한 사항은 (02- 6377- 6150) 연구소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좋은 답변 감사드립니다. 최대한 내용을 짧게 쓰자고 극히 일부 얘기만 썼는데도 내용이 엄청 길었네요.
>
>저 또한 저희 스스로 해결할 수 없는 문제라고 생각되어 이 곳에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
>김영애가족치료연구소에서 우리 가족 모두 치료 받고 싶습니다.
>
>
>궁금한 점이 있는데,
>
>교육프로그램을 참가하라고 하셨는데, 교육프로그램이라면 우리 말고도 다른 사람들과 같이 받는거 아닌가요?
>
>상담프로그램이 우리가족만 따로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인가요?
>
>교육프로그램보다는 상담프로그램이 조금 더 우리가족 문제를 깊게 심층적으로 보다 세부적으로
>
>들어가서 해결 할 수 있는건가요?
>
>
>금액은 상관없습니다. 그러므로 가장 효과 좋은 걸로 해주세요.
>
>돈 좀 더 들어도.. 가족의 아픔만 치유될 수 있다면.. 행복할 것 같습니다.
 
[이 게시물은 사티어님에 의해 2011-04-27 13:58:56 공개상담에서 복사 됨]
[이 게시물은 사티어님에 의해 2011-04-27 14:03:07 전체상담에서 이동 됨]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2022 김영애가족치료연구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