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애가족치료연구소

한국사티어가족상담교육원(백업) 

[re] 키에 대한 가치관문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고영수 댓글 0건 조회 4,399회 작성일 09-08-15 00:15

본문

대화도 통하고 다른 여러가지 점도 마음에 드는 분을 만나게 된 것을 먼저 축하드립니다.
남자분의 키에 대해서 본인은 괜찮은데 남들이 어떻게 볼까 그것이 신경쓰이시는군요.
먼저 재혼하여 노후를 함께 보낼 상대가 자신의 마음에 들어야 할지, 남들의 기준에 괜찮아야 할지 질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답을 하셨나요?
혹시 둘 다 맞아야 한다면 그 기대가 현실성이 있는 것인지 질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금 쯤 답을 얻으셨을 것 같은데요.

혹시 다른 일에도 남의 이목이나, 남의 평가에 신경이 많이 쓰이고 그것 때문에 우울하고 자존심이 상한다면 뭔가 외부적인 조건들로 채워야 할만큼 마음 안에 빈 곳이 있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재혼을 앞두고 자신을 성장시킬 기회를 갖으면 좋을 것 같군요. 재혼은 관계가 더 복잡해지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보다 행복한 결혼생활을 위해서 저희 연구소의 교육프로그램을 권해 드립니다. 두 분이 함께 하시면 무엇보다 좋은 결혼선물이 될 수 있을거예요.





> 저는 50대 초반의 나이에 다 성장한 남매를 두고 2년전에 이혼한 전문직종에 종사하는 여자이고...남자분은 50대 중반의 나이에 (역시 다 성장하여 직장을 가지고 독립을 한) 남매를 둔 이혼남입니다...2달 전쯤에 소개로 남자분을 만났습니다.
>
>남자친구가  다 좋은데 키가 161센티메타입니다. 저는 164센티멘타이구요.
>저는 남자친구의 키가  너무 작은 것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해야 할 지 모르겠어요.
>그냥 둘이 만나서 지내고 하는데는 아무 지장이 없는데...
>남들을 의식하면...복잡하고 우울해 집니다. 자존심이 상하는 것 같기도 합니다.
>키만 빼면 다 좋습니다...인상도 좋고 대화도 잘 되고 자상하고 성실하고 직업도 좋고 깔끔하고 생활습관도 바르고 술주정도 없고 담배도 안피우고...직장도 안정되어 노후걱정도 안해도 될 것같고...
>
>노후를 함께 할 가능하면 재혼도 하고 싶은 남자친구를 찾는데...키란 무슨 의미가 있는 걸까요?
>선생님...저는 이럴때 어떻게 생각해야 하나요?
>
 
[이 게시물은 사티어님에 의해 2011-04-27 13:58:56 공개상담에서 복사 됨]
[이 게시물은 사티어님에 의해 2011-04-27 14:03:07 전체상담에서 이동 됨]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2022 김영애가족치료연구소 All rights reserved.